컴퓨터 프로그래밍/Autohotkey

[오토핫키 서버 연동] 3. 소스 코드 수정 없이 메시지 변경

나노콛 2019. 8. 19. 18:26

* 이전 포스팅의 소스 코드에 이어서 작성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시 공지사항이나 필요한 메시지를 알리고 싶다면

매번 소스 코드를 수정해서 실행파일을 재 배포해야 됩니다.

서버를 이용해서

프로그램 시작 시 gui가 뜨기 전에 메시지를 나타나게 하여 공지사항을 알리는 용도로 사용해보겠습니다.

서버에 notice.txt를 업로드했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이 작성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나노콛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토핫키 서버 연동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공지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나노콛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토핫키 서버 연동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공지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나노콛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토핫키 서버 연동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공지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나노콛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토핫키 서버 연동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공지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나노콛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토핫키 서버 연동 프로그램입니다.프로그램 공지사항입니다.

 

공지사항을 뿌리는 코드

// 서버에서 업로드한 notice.txt를 다운로드 합니다.
urldownloadtofile, https:/*****/notice.txt, notice.txt

// notice 변수에 notice.txt파일의 내용을 담습니다.
fileread, notice, notice.txt

// 내용을 변수에 담았으니 파일은 삭제합니다.
filedelete, notice.txt

// notice 변수에 내용이 있으면 메시지 박스로 출력합니다.
if notice {
      MsgBox, %notice%
}

 

이번에는 매우 간단합니다.

업로드한 텍스트 파일을 변수에 담아서 메시지 박스 명령어로 출력합니다.

만약에 공지사항이 필요 없다면 텍스트 파일에 내용을 모두 지워서 업로드합니다.

그러면 변수에 담을 내용이 없기 때문에 if 문에서 확인 후 내용이 없다면 메시지 박스를 출력하지 않습니다.

실행하면 gui가 뜨기 전에 아래 메시지 박스가 뜹니다.

띄어쓰기도 적용되며, 길이가 긴 텍스트는 적절하게 다음 줄로 내려갑니다.

이 코드는 gui 코드 보다 상단에 배치해야 됩니다.

공지사항이 필요하면 내용을 적어 서버에 업로드하면 되고

필요 없다면 내용을 비워두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