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글쓰기에 앞서,
오토핫키 프로그램을 차단한 일부 온라인 게임에서
이 방법으로 만든 오토핫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우회할 수 있습니다만.
모든 온라인 게임에 적용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작성하는 내용은
오토핫키 오픈소스의 일부 내용(뮤텍스명, 클래스명)을 수정해서 컴파일한 파일을 가지고 오토핫키 소스 코드를 컴파일하는 방법입니다.
(단지 이 방법으로 일부 온라인 게임의 오토핫키 차단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오토핫키 오픈소스 다운로드
https://github.com/Lexikos/AutoHotkey_L/
다운로드는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압축을 풀면 다음과 같습니다.
소스 코드를 수정할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가 깔려 있다면 패스합니다.)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free-developer-offers/
왼쪽의 Visual Studio Community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우측 하단의 설치를 누릅니다.
AutoHotkeyx.sln 파일을 실행해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합니다.
혹시나 아래에 누락된 기능 설치를 요구하면 설치합니다.
(설치할 때는 비주얼 스튜디오를 종료해야 합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Header Files 안의 defines.h 파일을 선택하면 소스 코드가 나타납니다.
52번 라인
#define WINDOW_CLASS_GUI _T("AutoHotkeyGUI")
"AutoHotkeyGUI" 를 임의의 문자열로 변경합니다. 한글X
저는 아래와 같이 변경했습니다.
#define WINDOW_CLASS_GUI _T("Nanocode")
이번에는 Source Files 안에서 hook.cpp를 선택합니다.
27, 28번 줄
#define KEYBD_MUTEX_NAME _T("AHK Keybd")
#define MOUSE_MUTEX_NAME _T("AHK Mouse")
"AHK Keybd" / "AHK Mouse" 를 임의의 문자열로 변경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변경했습니다.
#define KEYBD_MUTEX_NAME _T("Nanocode")
#define MOUSE_MUTEX_NAME _T("Nanocode")
이제 수정한 소스 코드 토대로 컴파일을 진행합니다.
Release, x64로 변경하고 우측의 재생 버튼을 누릅니다.
끝이 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무시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Self-contained로 변경하고 우측의 재생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의 창은 무시합니다.
오토핫키 오픈 소스코드 폴더를 열어보면
bin이라는 폴더가 생겼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안에 x64w라는 폴더도 생겼습니다.
x64w 폴더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AutoHotkey.exe는 오토핫키 설치 경로의 AutoHotkey.exe로 대체하시고
AutoHotkeySC.bin는 오토핫키 설치 경로의 Compiler 경로 안에 있는 AutoHotkeySC.bin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 기존에 있는 파일은 백업을 권장합니다.)
AutoHotkeySC.bin 파일명과 동일하게 했다면
오토핫키 소스 코드 컴파일은 원래대로 하면 됩니다.
만약에 파일명을 다르게 했다면 (* AutoHotkey.exe 파일은 동일해야 합니다.)
Base File을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파일명이 동일한 경우 Default 선택)
이것으로 오토핫키 오픈 소스의 뮤텍스, 클래스 이름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온라인 게임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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