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롬톤 (forte_brompton)/브롬톤

[브롬톤] 머드가드 설치하기 (H&H 미니랙, L형 Rear 머드가드)

나노콛 2022. 7. 19. 00:56

저는 M6R 브롬톤을 사용 중인데 정품 랙은 머드가드 포함하여 중고로 처분하고

H&H 미니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머드가드를 설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L형 리어 머드가드 였습니다.

프론트 머드가드는 기존에 사용하던 것을 쓰면 되었고

리어 머드가드는 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습니다.

L형 머드가드 '만' 판매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L형 머드가드를 설치하려면 스테이가 따로 필요한데

스테이는 품절(?)이고 머드가드 자체만 판매를 하는 것이었죠

그래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스테이와 스테이를 장착할 때 쓰는 나사 등을 구매를 합니다.

이렇게 리어 머드가드를 장착할 재료들이 모였습니다.

사실은 알리에서 구매한 것들이 호환이 되는 건지 의문이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위의 제품입니다.

먼저 정품 리어 머드가드에 맞는지부터 확인했습니다.

머드가드는 브롬톤 정품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테이는 3개가 들어있으며 큰 것 2개 작은 것 1개가 들어있습니다.

장착은 큰 것 2개가 사진상 오른쪽에 장착됩니다.

일단은 잘 맞네요!

장착된 다른 사진입니다.

그런데 L형 브롬톤은 짐받이가 없는 모델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첫 번째 문제가 발생합니다.

브롬톤 매뉴얼

머드가드 스테이를 아래의 사진과 같이 3개가 겹쳐져 장착이 됩니다.

나사 규격은 M5X20이네요

20이 20mm를 뜻합니다.

머드가드 연결 부분도 머드가드 스테이와 동일한 위치이기 때문에

20mm 나사로는 짧습니다.

나사를 조금 더 긴 것을 구매해서 달 수도 있지만,

아래와 같이 스테이를 하나 제거를 했습니다.

솔직히 바퀴에 닿지 않고 지지만 되면 되니까요.

하지만 여기서 또 문제가 발생합니다.

타이어를 장착하고 바람을 넣으니

가운데 쪽 스테이 연결 부분에 바퀴가 닿습니다.

미니랙 때문에 머드가드가 올라갈 자리가 확보가 되지 않아서 바퀴에 닿는 것 같습니다.

미니랙이 없었다면 문제없었을 것 같네요.

그래서 저는 가장 아래에 있는 스테이만 남기고 모두 제거를 했습니다.

일단 머드가드는 아래로 처지지 않고 장착은 잘 되었습니다.

(머드가드에 나사 구멍은 테이프로 막아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이번에는 프론트 머드가드 입니다.

앞 머드가드는 위의 사진만 확인하면 장착하기 쉽습니다.

프론트 머드가드를 장착하게 되면

E형 후크는 따로 필요 없습니다.

이렇게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머드가드를 구매했을 때

머드가드만 들어있고 나사는 동봉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스테이를 알리에서 구매했을 때도

스테이만 들어있었습니다.

스테이를 연결하는 부품들은 스테이만 장착하기 위해 필요한 나사와 부품들만 제공됩니다.

저는 H&H 미니랙을 구매할 때 들어있는 볼트, M5X20 규격을 사용했습니다.

그때는 이 볼트를 사용할 방법을 몰랐는데 잘 챙겨둔 게 좋았네요.

질문은 댓글로 하시면 제가 아는 것은 답변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