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들어간 돈

가또블랑코 고양이 캣폴 (캣타워)

나노콛 2022. 5. 15. 04:35

올해 3월 4일에 구매한 고양이 캣타워입니다.

망고는 어디서든 불평하지 않고 잘 살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자기만의 독립적인 공간을 하나 해주고 싶어서 찾아본 다음에 그나마 가격이 저렴한 것을 구매했습니다.

하우스 아이언 (아크릴 해먹) 세트로 구매했습니다.

천 해먹과 아크릴 해먹 중 고를 수 있었는데

망고는 푹신하게 빠지는 무언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아크릴로 구매했는데

아크릴이 투명하니까 오히려 더 안 쓰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배송은 박스 두 개로 왔습니다.

캣폴하우스 입니다.

망고가 탐색하였습니다.

알루미늄 캣폴입니다.

그래서 정말 가볍고 튼튼합니다.

이것이 원목이었으면 아찔했을 거 같네요

(* 사진에 있는 멀티 툴은 제 것입니다.)

저는 발판은 아이보리 색상 기둥은 베이지로 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목장갑은 정말이지 신의 한 수입니다.

빨간 목장갑 저것이 없으면

조립 불가능할 정도로 중요한 도구였습니다.

설명서도 있으며

조립 동영상도 제공됩니다.

조립하면서 힘든 점이 있다면

발판을 고정할 나사를 체결할 때 힘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배치가 고양이에게 더 좋을지 고민한다고

캣폴을 장착했다가 풀었다가 몇 차례 했었는데

정말이지 너무 세게 폴을 조이면

풀 때도 그만큼 힘이 듭니다.

그래서 원하는 모양이 픽스 되기 전까지 너무 강력하게 조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렇게 완성했습니다.

망고도 바로 탐색을 합니다.

이 하우스 안에는 쿠션이 포함되어 있는데

망고는 푹신한 것을 싫어하므로 저는 전에 쓰던 얇은 쿠션을 깔았습니다.

캣타워를 사고

가장 걱정되는 게 무엇일까요

내 고양이가 사용 안 하는 게 가장 큰 문제겠지요

저도 일단 조립은 해놨으나 망고가 쓰지 않으면 어쩌지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밤에 저기 가서 자더라고요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돈은 안 버렸구나 싶더라고요

무조건 자주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르락 내리락하고

잠은 제 컴퓨터 의자에서 주로 잡니다.

그래도 뭔지 모르게 잘 사용하고 있으며

튼튼한 캣폴이어서 만족합니다.

확실히 단단하게 조립하면 흔들림이 없습니다.

6킬로의 망고가 달려와서 올라타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 방이 좁은 관계로 클라이밍 보드를 설치 못한 게 아쉽습니다만

언젠가는 설치해 주고 싶어집니다.

캣폴에는 면 로프 등으로 감아주면 스크래처로도 사용이 되니까

기회가 되면 한번 감아줘야겠습니다.

제가 산 이 세팅으로는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

고양이에게 좋은 만족감을 줄 수 있지 않나 합니다.

 

728x90